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동환 고양시장, 해빙기 건설 현장 안전 직접 점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3-06 15:57 KRX7
#이동환 #고양시장 #해빙기 #원당1구역 #정비사업

“모두가 행복한 도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NSP통신-원당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공사현장 방문 (사진 = 고양시)
원당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공사현장 방문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동환 고양시장이 5일 봄철 해빙기를 맞아 원당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현장 등 주요 사업장 안전 실태를 직접 점검했다.

이동환 시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공사 안전과 품질 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봄철 해빙기에 따른 주요 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업장별 추진 상황, 진행상의 문제점, 향후 공정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자리였다.

G03-8236672469

이 시장은 고양시 안전관리 자문단과 함께 원당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현장을 시작으로 고양 창릉지구 공공분양 주택건설 현장, 고양 장항 M-1블럭 주상복합 신축공사 현장 3개소를 방문해 현장별 이행 사항을 전반적으로 점검했다.

겨울철 얼어있던 지반이 녹기 시작하는 해빙기는 침하와 붕괴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로 이날 점검에서는 ▲연약지반 위험 여부 ▲구조물 균열·침하 상태 ▲배수시설 및 사면 안전조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이와 더불어 이 시장은 현장 공사 관계자로부터 추진 현황과 해빙기 안전대책 등을 청취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NSP통신-고양창릉 공공분양주택 방문 모습
고양창릉 공공분양주택 방문 모습
NSP통신-고양 장항 M-1블럭 주상복합 신축공사현장 방문 모습 (사진 = 고양시)
고양 장항 M-1블럭 주상복합 신축공사현장 방문 모습 (사진 = 고양시)

한편 시는 현장점검과 안전관리 강화를 통해 건설 현장의 사고 예방과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3안(安)행정(안전, 안심, 안정)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고양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