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의회, 칠성초등학교 학생 대상 의회체험 활동 운영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5-10 16:21 KRX7
#광양시 #광양시의회 #칠성초등학교 #의회체험

칠성초등학교 4학년 학생 100여 명 풀뿌리 민주주의 현장 체험

NSP통신-칠성초등학교 4학년 학생 의회체험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의회)
칠성초등학교 4학년 학생 의회체험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의회)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의회가 지역 학교의 체험학습 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광양시의회(의장 서영배)는 본회의장에서 시의회를 찾아온 칠성초등학교 4학년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의회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시의회가 하는 일에 대해 설명을 듣고 청사 견학, 모의의회를 체험하는 등 책으로만 배우던 민주주의 현장을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모의의회 체험에서는 학생들이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대책, 양심우산 분실 방지 제안 등의 자유발언을 하였으며, 특히 싱크홀 발생률을 낮추자, 출산률을 늘리기 위한 방안, 두꺼비 로드킬 방지 방안 등 지역 현안과 관련된 문제점을 설명하고 해결책을 제시했다.

NSP통신-서영배 의장 환영 인사말 (사진 = 광양시의회)
서영배 의장 환영 인사말 (사진 = 광양시의회)

서영배 의장은 “밝고 씩씩한 모습으로 견학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 학생들이 정말 자랑스럽다”며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의회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 청소년의회 체험 활동은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실 밖 민주주의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시설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