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동시, '찾아가는 행복설계사' 운영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3-04-19 16:43 KRX7
#안동시 #찾아가는 행복설계사 #이웃사촌복지센터

지역주민에게 복지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직접 가가호호 찾아가서 맞춤형 서비스 설계

NSP통신-안동시, 찾아가는 행복설계사 운영으로 복지서비스를 정확하게,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충분히 누릴수있게 한다. (사진 = 안동시)
안동시, 찾아가는 행복설계사 운영으로 복지서비스를 정확하게,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충분히 누릴수있게 한다.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맞춤형 복지 설계사, 행복설계사 시범 운영 시군으로 선정되어 안동시이웃사촌복지센터를 중심으로 4월부터 ‘찾아가는 행복설계사’를 운영하고 있다.

행복설계사는 지역주민에게 복지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직접 가가호호 찾아가서 맞춤형 서비스를 설계한 후에 필요한 서비스 정보를 안내하고 상담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인력으로 내가 중심이 되는 복지인 경북의 신복지 모델이다.

현재는 경로당을 중심으로 행복설계사 3명이 노인가구에 기초·생계, 보건·의료·건강, 자산형성, 생활·여가지원, 주거·기타지원 등 기초자료 결과에 따른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

G03-8236672469

오는 5월부터는 안동시이웃사촌복지센터 선정마을에 투입되어 장애인가구, 출산양육가구, 고위험1인가구, 다문화가구 등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몰라서 복지서비스를 이용 못하는 시민들이 없도록 복지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행복설계사’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