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윤병태 나주시장,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09-04 16:32 KRX7
#나주시 #윤병태 나주시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지명···두 도시 상생 발전 희망

NSP통신-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참여한 윤병태 나주시장. (사진 = 나주시)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참여한 윤병태 나주시장. (사진 = 나주시)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윤병태 나주시장이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는 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 법률을 대표 발의한 한병도 국회의원이 시작한 릴레이 형식의 기부 캠페인이다.

기부를 인증한 참여자는 다음 주자를 지목하며 기부를 이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G03-8236672469

윤병태 시장은 기재부 출신인 육동한 춘천시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윤 시장은 지난 해 나주와 자매결연을 맺은 광주광역시의 김병내 남구청장을 다음 주자로 지목하며 두 도시 간의 지속적인 협력과 발전을 기원했다.

윤병태 시장은"올해도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이 챌린지를 통해 시들어가는 고향사랑기부제가 다시 활성화되고 두 도시가 상호 발전하며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역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과 함께 해당 지역에서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부 문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나주시는 현재 배, 멜론, 소고기, 돼지고기, 나주곰탕 등 64개의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며 지역 소상공인의 소득 증대와 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