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광양항만공사, 찾아가는 농어촌이동복지 서비스 추진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12-30 12:08 KRX7
#여수광양항만공사 #농어촌지역 #농어촌이동복지서비스 #사업비 #전달식

여수시노인복지관에 4차년도 농어촌이동복지사업 사업비 전달

NSP통신-YGPA 박성현 사장(좌)이 여수시노인복지관 김진우 관장(우)에게 농어촌 이동복지사업비 전달식 (사진 = 여수광양항만공사)
YGPA 박성현 사장(좌)이 여수시노인복지관 김진우 관장(우)에게 농어촌 이동복지사업비 전달식 (사진 = 여수광양항만공사)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여수광양항만공사(이하 공사, 사장 박성현)가 농어촌 지역 노인들의 보건의료 사각지대 해소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4차년도 찾아가는 농어촌 이동복지사업’ 사업비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여수시노인복지관(관장 김진우)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농어촌이동복지사업’은 2021년부터 공사의 사업비 지원으로 시작되었으며, 여수시 화양면, 소라면 등 23개 지역 65세 이상 노인 약 20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서비스, 취미여가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 사업은 매월 YGPA 항만사랑 봉사대원이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 뜻깊게 하고 있다. 매년 명절에는 어르신과 함께 전통놀이, 송편 만들기를 하고, 여름철에는 어르신 원기회복을 위한 삼계탕 대접, 찾아가는 생신잔치, 사랑의 밥차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공사 임직원이 함께하고 있다.

G03-8236672469

박성현 사장은 “앞으로도 농어촌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공사에서 적극 지원할 것이며, 2025년에는 임직원과 함께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어르신들과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찾아가는 농어촌이동복지사업’과 더불어 ‘행복나눔 사랑실천 도시락 배달사업’, ‘취약계층 어르신 보행기(실버카) 지원 사업’ 등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사회 참여 증대 및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전남드래곤즈
[NSPAD]장흥군
[NSPAD]나주시
[NSPAD]곡성군
[NSPAD]장성군
[NSPAD]전라남도동부지역본부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