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국대 WISE캠퍼스, 산불재난 및 문화유산 피해 복구 위한 고운사 자원봉사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04-29 14:07 KRX7
#경주시 #동국대WISE캠퍼스 #고운사 #산불피해 #복구지원
NSP통신-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지난 25일 최근 산불로 큰 피해를 본 대한불교조계종 제16교구본사 고운사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 = 동국대WISE캠퍼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지난 25일 최근 산불로 큰 피해를 본 대한불교조계종 제16교구본사 고운사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 = 동국대WISE캠퍼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지난 25일 최근 산불로 큰 피해를 본 대한불교조계종 제16교구본사 고운사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은 산불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본 고운사의 신속한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WISE캠퍼스 건학위원회 소속 전법특임교수단이 산불로 피해를 입은 사찰의 어려움을 전해 듣고 불교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직접 봉사를 실천하자는 취지로 논의해 추진됐다.

자원봉사에는 동국대 WISE캠퍼스 류완하 총장, 정각원장 법천 스님을 비롯한 석림회 스님, 교·직원, 재학생 등 140여 명이 참여했다.

G03-8236672469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고운사는 불기 2569년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경내 곳곳의 복구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구성원들은 사찰 뒤편 계곡에 불에 탄 폐목 수거작업 및 잔목 제거, 기와불사 2000여 장 나르기, 사천왕문 연등 200등 설치, 생수와 음료수 등 1000여 박스 나르기, 법당과 전각 주위의 잡초 베기, 각종 쓰레기 및 오물 줍기 등 주변 환경 청소 등 실질적인 복구 지원에 동참하며 불교 공동체의 연대와 실천적 나눔을 몸소 실현했다.

특히 이번 봉사는 단순한 복구를 넘어 불교문화유산 보호와 생명존중의 가치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으며 전법특임교수단이 지향하는 불교정신에 기반한 교육·실천·포교의 새로운 모델로서 첫 발을 내딛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류완하 WISE캠퍼스 총장은 봉사활동 전 교구장 등운스님을 뵙고 “참혹한 산불로 고통을 겪고 계신 고운사 교구장 스님과 신도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위로의 말씀을 전했다.

정각원장 법천 스님은 “조계종립 동국대 WISE캠퍼스 전 구성원 모두가 천년고찰 고운사와 불교문화유산의 빠른 복원을 염원하며 함께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WISE캠퍼스는 28일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동국가족의 산불재난 및 문화유산 피해 복구를 위한 발원 법회’를 봉행했으며 법회 봉행 시 사찰 돕기 성금 모금도 함께 실시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영남대학교병원
[NSPAD]경북 환동해본부
[NSPAD]구미시
[NSPAD]IM뱅크
[NSPAD]중소기업중앙회 대구
[NSPAD]성주군
[NSPAD]영덕군의회
[NSPAD]영주시
[NSPAD]청도군의회
[NSPAD]경주교육지원청
[NSPAD]한국농어촌공사칠곡지사
[NSPAD]포항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