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시흥시, 대형 청소 차량 어라운드 뷰 설치…안전사고 예방 강화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5-07-25 16:04 KRX7
#시흥시 #대형청소차량 #어라운드뷰설치 #청소차시야사각해소 #임병택시장

청소차 시야 사각 해소…작업자 안전 확보 및 신속한 환경정비 기대

NSP통신-어라운드 뷰가 설치된 시흥시 대형 청소차량 모습. (사진 = 시흥시)
어라운드 뷰가 설치된 시흥시 대형 청소차량 모습. (사진 = 시흥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대형 청소차량 운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시가 보유한 청소차 19대에 어라운드 뷰(Around View) 시스템을 전면 설치했다.

어라운드 뷰는 차량 전후좌우 4개 방향에 부착된 카메라의 영상을 합성해 차량 주변 360도를 위에서 내려다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블랙박스처럼 영상을 자동 녹화함으로써 대형 차량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야 사각 지역을 완전히 해소해 안전을 확보하고 각종 접촉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G03-8236672469

이번 장비는 노면 청소차, 고압 살수차 등 시가 보유한 대형 청소 차량 19대에 모두 설치를 완료했다.

이에 따라 불법 주정차 차량을 피해 좁은 도로에서 청소 작업을 진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접촉 사고는 물론 일반 도로 주행 중의 충돌 사고 위험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차량을 운전하는 환경미화원들의 운전 환경이 개선돼 보다 안전한 작업 여건이 마련돼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어라운드 뷰 도입을 통해 청소 차량이 더 안전하고 신속하게 청소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이 깨끗하고 쾌적한 시흥을 체감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