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봉화군, ‘헴프 재배특구 타당성 최종 용역보고회’ 개최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08-22 17:34 KRX7
#봉화군 #헴프 재배특구 #용역보고회 #지역산업 구조 #미래 성장동력

향후 특구 지정을 위한 추진 전략과 일정 논의

NSP통신-봉화군 헴프 재배특구 지정을 위한 용역보고회 개최,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의 헴프특구지정을 위한 본격적 논의 (사진 = 봉화군)
봉화군 헴프 재배특구 지정을 위한 용역보고회 개최,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의 헴프특구지정을 위한 본격적 논의 (사진 = 봉화군)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봉화군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지난 20일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교육관에서 헴프 재배특구 타당성 최종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박현국 봉화군수를 비롯해 경북도의원, 액션그룹회원, 코디네이터, 실무 행정기관 등이 참석해 향후 특구 지정을 위한 추진 전략과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봉화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기존 지역산업 구조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G03-8236672469

이에 따라 산업용 헴프를 지역 전략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헴프 규제자유특구 지정의 타당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관련 정책 및 기술 기반 확보를 위한 사전조사를 진행해 왔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지방소멸이라는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전환하기 위해선 선제적인 정책과 도전이 필요하다"며"헴프산업은 봉화의 자연환경, 기술력, 농업유산과 잘 어우러질 수 있는 미래의 성장동력으로 향후 규제자유특구 지정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