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기대감
SK하이닉스, 차세대 AI용 메모리 HBM4 개발·양산 ‘상향’…세계 시장 주도권↑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직무특화 하반기 행정체험 인턴 사업을 10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 6주간 추진한다.
직무특화 행정체험 인턴 사업은 시흥시에 주민등록을 둔 2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다.
참여 의사가 있는 관내 청년은 시흥시청 공식 누리집의 참여소통란에서 시흥청년 행정체험인턴사업 행정체험 신청을 선택해 지원 가능한 사업들(사업별 근무내역)을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총 12명을 모집하며 근무조건은 주 16시간 근무, 시급 1만1530원(2025년 시흥시 생활임금)을 적용한다.
이번 사업은 참여자가 직접 사업별 근무 내용과 근무 장소 등을 확인하고 접수할 수 있어 본인이 평소에 관심이 있던 분야의 일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직무특화 사업인 만큼 사업별 자격 사항(전공, 자격증, 활동 경험 등)이 요구되는데 자격 사항 중 하나라도 충족하면 ‘자격인’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자격 사항을 갖추지 못했더라도 ‘비자격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그러나 비자격인은 추첨순위가 후순위로 밀릴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