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광고를 불러오는 중...

영주시, 민원공무원 ‘심리상담센터’ 운영

NSP통신, 김오현 기자
KRX7
#영주시 #민원공무원 #마음건강 #심리상담센터 #직무 스트레스 관리

특이민원과 감정노동으로 심리적 부담 겪는 민원공무원 스트레스 완화

-영주시 민원공무원 마음건강 돌본다, 심리상담센터 운영으로 정서 안정 및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 (사진 = 영주시)
fullscreen
영주시 민원공무원 마음건강 돌본다, 심리상담센터 운영으로 정서 안정 및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 (사진 = 영주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영주시는 25일 시청 동관 3층 회의실(다락)에서 민원공무원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이번 심리상담센터는 증가하는 특이민원과 감정노동으로 심리적 부담을 겪는 민원공무원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담은 영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 상담사가 방문해 직원별 1대1 맞춤형 마음건강 검진과 심리상담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참여 직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공개로 운영됐으며 개인별 심리상태 점검과 직무 스트레스 관리, 정서적 회복을 위한 상담을 통해 민원업무 수행 과정에서 겪는 심리적 어려움 해소를 지원했다.

권명옥 새마을봉사과장은 “민원공무원의 마음건강은 시민에게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민원공무원이 심리적 안정을 바탕으로 업무에 전념하고 시민에게 더욱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Google
구글 선호 매체 추가하세요.
검색 결과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추가
[NSPAD]LG그룹
[NSPAD]삼성전자
G01 광고를 불러오는 중...
[NSPAD]포항시
[NSPAD]엑스코
[NSPAD]울진교육지원청
[NSPAD]경상북도의회
[NSPAD]수성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