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열린 2026년도 제2회 윤리경영위원회 회의 모습. (사진 = 화성도시공사)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HU공사)는 22일 ‘2026년도 제2회 윤리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연간 반부패·청렴시책 추진현황과 청렴·윤리경영 추진체계를 점검했다.
윤리경영위원회는 공사의 윤리경영 정착과 확산을 위해 운영되는 내부 심의기구로 윤리경영 주요 정책과 청렴문화 확산, 제도 개선 사항 등을 심의·논의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6년도 연간 반부패·청렴시책 추진현황과 분기별 반부패 핵심과제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또 청렴혁신추진단의 2분기 자율과제 이행결과와 부서별 대표자로 구성된 반부패모니터링단의 평가 의견을 함께 검토하며 주요 청렴시책의 추진성과와 향후 관리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HU공사는 청렴시책 추진 과정에서 나타난 우수사례와 개선 필요사항을 공유하고 실효성 있는 반부패 정책 운영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청렴·윤리경영 체계의 실행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한병홍 HU공사 사장은 “윤리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반부패·청렴시책의 추진상황과 이행성과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과 윤리경영 실천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리경영위원회는 공사의 윤리경영 정착과 확산을 위해 운영되는 내부 심의기구로 윤리경영 주요 정책과 청렴문화 확산, 제도 개선 사항 등을 심의·논의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6년도 연간 반부패·청렴시책 추진현황과 분기별 반부패 핵심과제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특히 HU공사는 청렴시책 추진 과정에서 나타난 우수사례와 개선 필요사항을 공유하고 실효성 있는 반부패 정책 운영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청렴·윤리경영 체계의 실행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한병홍 HU공사 사장은 “윤리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반부패·청렴시책의 추진상황과 이행성과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과 윤리경영 실천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LG그룹[T01] [NSPAD]LG그룹](https://file.nspna.com/ad/T01_lgfuture_5298.gif)
![삼성전자[T01] [NSPAD]삼성전자](https://file.nspna.com/ad/T01_samsung_5043.gif)
![화성시의회[C62][C62_hawsungsi_council_5378] [NSPAD]화성시의회](https://file.nspna.com/ad/C62_hawsungsi_council_5378.jpg)
![오산시[C62] [NSPAD]오산시](https://file.nspna.com/ad/C62_osan.go_5376.jpg)
![수원시[C62] [NSPAD]수원시](https://file.nspna.com/ad/C62_suwon.go_5364.jpg)
![경기도청[C62][C62_ggido_5356] [NSPAD]경기도청](https://file.nspna.com/ad/C62_ggido_535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