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넥슨, 신임 대표에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 내정…“새 시대 열겠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1-09 19:00 KRX7
#넥슨 #신임대표 #넥슨코리아 #이정헌대표내정

2024년 3월 주주총회 이후 이사회 공식 선임 예정…오웬 마호니 대표, 선임 고문 역할 맡을 예정

NSP통신- (사진 = 넥슨)
(사진 =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NEXON, 대표 오웬 마호니)이 신임 대표로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를 내정했다.

이정헌 신임 대표 내정자는 2003년 넥슨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20여 년간 근무해 온 넥슨 베테랑으로, 2014년 사업본부 본부장, 2015년 사업총괄 부사장을 역임했으며 2018년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로 선임돼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왔다.

이정헌 신임 대표 내정자는 넥슨코리아 대표이사 취임 이후 2018년부터 2022년까지 넥슨코리아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CAGR) 19%를 달성하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메이플스토리M, ▲블루 아카이브, ▲데이브 더 다이버 등 다수의 신작을 성공적으로 출시하는 등 안정적인 리더십을 선보였다.

G03-8236672469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이후 넥슨 이사회에 남아 고문의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넥슨은 오웬 마호니 대표의 리더십 하에 풍부한 신작 라인업을 구축하고 6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록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지난 10년간 넥슨을 이끌어 온 것은 매우 만족스러운 경험이었고, 지금이야말로 이정헌 대표에게 자리를 넘겨줄 최적의 시기라고 생각한다”며 “이정헌 대표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통틀어 가장 유능하고 성공적인 리더 중 하나로 다음 세대를 향한 넥슨의 성장을 위한 완벽한 리더”라고 밝혔다.

이정헌 신임 대표 내정자는 “넥슨을 다음 세대로 이끌어갈 역할을 맡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회사가 안정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성장을 위한 궤도에 오른 시점에 글로벌 대표라는 자리를 넘겨받게 됐는데,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글로벌 타이틀들의 안정적인 운영과 글로벌 성공작이 될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신작 개발에 대한 투자로 넥슨의 새 시대를 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넥슨 신임 대표는 내년 3월 중 주주총회 및 이사회 등 관련 절차를 걸쳐 공식 선임되며, 이정헌 대표의 뒤를 이을 넥슨코리아 신임 대표는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