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KB금융↑·제주은행↓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수학인강 세븐에듀에서 고등학교 3월 모의고사(전국연합학력평가) 심층 분석 수학 해설강의를 무료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3월 11일 시행된 3월 모의고사는 올해 처음으로 치른 전국 단위 시험으로 전국 1,905개 고등학교에서 132만여 명의 1학년~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치러졌다. 3월 모의고사는 겨울방학 동안 학습한 성과에 따른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첫 시험으로 올해 수능을 준비하는 고3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다.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3월 학력평가의 수학 영역 난이도를 객관적으로 분석해 보면 수학 A형과 B형 모두 지난해 수능보다 다소 어렵게 출제되었다"며 "하지만 신유형이 출제되지 않았기 때문에 수능 기출문제에 잘 대비한 학생들의 체감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았을 것"이라고 평했다.
또 3월 모의고사의 경우 출제 범위가 수능에 비해 좁고 실제 수능 출제 영역과는 차이가 있는 점을 언급하며 “수험생들이 많이 어려워하는 영역인 A형의 미적분, 확률과 통계와 B형의 적분과 통계, 기하와 벡터가 출제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