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증권업계, 퇴직연금 유입 확대 경쟁…2026년 방산·지정학 전망 제시도 이어져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장만채 교육감)은 나주혁신도시 내 빛가람 초·중학교 교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11일부터 오는 8월 27일까지 30시간에 걸쳐 ‘찾아가는 스마트교육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교원에게는 교실수업개선, 학생에게는 창의력 신장 등 교육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번 직무 연수에서는 ▲안드로이드 기기 활용 ▲플립러닝과 디지털교과서 ▲위두랑 활용방법 ▲디지털교과서 및 스마트교육 연계 수업안 작성 등에 대한 교육이 실시된다.
소순희 빛가람초등학교 교장은 “찾아가는 스마트교육 직무연수를 계기로 현장 교원들에게 교수학습방법 개선 등 교육력 제고와 모두가 행복한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선미 미래인재과장은 “기존 동·하계방학 중에 집중된 직무연수 형태를 벗어나 찾아가는 스마트교육 직무연수의 만족도가 높을 경우 더욱 확대 지원토록하는 한한편 스마트교육을 이용한 교실수업 개선 및 배려와 존중을 통한 정보통신윤리교육, 창의성을 신장시켜주는 소프트웨어 교육 등에도 지원과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