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지웰가족복지재단, 글로벌 봉사활동 실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1-13 09:59 KRD2 R0
#이지웰가족복지재단 #봉사활동 #이지웰페어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이사장 김상용)은 지난 3일부터 10일간 필리핀 올랑고 섬의 산 비센테보육센터를 찾아 해외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청소년 해외봉사는 이지웰가족복지재단에서 매년 실시하는 글로벌 사회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7기 봉사단은 고등학생 14명과 재단 인솔자, 대학생 서포터즈 등 총 16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필리핀의 낙후된 보육시설을 방문해 교육봉사, 보건위생봉사, 노력봉사, 문화교류 등 다양 한 나눔활동을 펼쳤다.

NSP통신-청소년 해외봉사단 (이지웰가족복지재단 제공)
fullscreen
청소년 해외봉사단 (이지웰가족복지재단 제공)

특히 이번 7기 봉사단은 필리핀 현지 주민들의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과 아이들의 학습증진을 목 적으로 교육과 환경 분야에 초점을 맞춰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국제사회에 기여하고 글로벌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 개인 위생(손씻기, 양치질) 교육과 해안가 청소, 나무심기 등 환경 봉사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보건과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서 환기시켰으며, 보물 찾기, 몸으로 말해요, 미니올림픽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좋은 추억을 선사했다. 이 밖에도 현지인 가옥의 보수작업도 실시하여 주민들로부터도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G03-8236672469

봉사활동 마지막 날 문화교류 시간에는 K-POP ‘롤리폴리’ 등의 노래에 맞춰 멋진 댄스공연과 태권도를 선보여 아이들과 현지인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봉사단원들은 매일 그날의 일정이 끝난 후, 밤마다 모여 연습을 반복한 결과 아이들에게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었다.

7기 단원들은 숙식이나 날씨 등 현지적응에 힘든 부분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9박 10일 동안 최선을 다하며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을 펼쳐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이지웰페어 손승아 사회공헌 실장은 “청소년 해외봉사단은 외국에 나가 봉사와 문화체험을 경험할 수 있어 글로벌 리더십 함양과 개인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라며 “매년 고등학생들이 참가하기 위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성공적인 글로벌 나눔사업으로 자리매김 했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