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강영관 기자] 행주·찌든 빨래 세탁, 기능성비누로 쏵~.
행주는 삶고, 냄새나고 찌든 빨래는 기능성 세탁 세제를 사용하는 게 일반적이다.
그러나 매번 행주를 뜨거운 물에 삶기가 어려운 게 현실. 얼룩진 빨래도 흔한 빨래 비누가 아닌 기능성 세제를 구입해 세탁하긴에 번거롭기만 하다.
이제는 비누 하나만으로 모두 해결하자.
성원화장품은 주부들과 독신자들을 위해 얼룩, 찌든 빨래용인 매직크린 ‘버블버블 비누’와 행주, 싱크대 등 주방 세탁용인 신기한 매직 ‘행주비누’ 등을 내놨다.
성원화장품에 따르면, 이들 제품은 자연에서 얻은 천연 원료및 식물성 등을 이용한 기능성 비누이다.
특히 강한 화학성분으로 찌든 때를 제거하는 방식이 아니라 흙분말, 옥가루, 계란 흰자 등을 활용해 항균과 탈취력을 높였다.
천연성분으로만 이뤄져서 효과가 약할 것 같다는 생각은 금물. 한국원적외선 협회의 결과에 따르면 99.9%의 대장균및 잡균제거 효과가 입증됐을 정도로 살균및 악취제거 효과가 있다.
아울러 천연성분 사용으로 인체나 섬유 등에 자극을 최소로 줄여 피부보호 효과를 높였다.
가격은 매직크린 버블버블 비누 한 개가 2200원, 행주비누는 한개 5700원, 두 개 세트에 1만원이다. 알리바바 딱하나닷컴(www.ddakhana.com)에서 판매하고 있다.
◆매직크린 버블버블 비누…얼룩, 찌든 빨래 굿
매직크린 버블버블 비누는 인체 세정용도의 식물성비누 원료를 자연에서 얻은 천연 원료 및 식물성 등을 이용한 기능성 비누이다.
세탁기로 빨기 어려운 흰 와이셔츠, 운동화, 속옷을 비롯해 냄새나고 찌든 빨래 등 손빨래를 해야 할 경우 사용하면 좋다.
적송오일이 들어있어 살균및 악취제거 효과가 있으며, 콩을 나노화시킨 오일은 기름 및 때를 분해해 준다.
아울러 키토산, 알로에, 옥파우더 등 12종의 천연물질이 들어있어 인체에 해가 없으며, 고무장갑을 끼지 않아도 주부습진 등 손이 거칠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기존의 손빨래와 동일 방법으로 물에 적셔 비누를 섬유에 비벼 거품을 풍부하게 내 살살 비벼준 다음 거품이 나있는 상태로 상황에 따라 약 1분~20분 정도를 기다린 다음 비벼주면 된다.
회사측에 따르면 용도에 따라 다르지만 약 2개월 정도 쓸 수 있어 경제적이기까지 하다.
◆신기한 매직 행주비누…행주 삶지 않고도 향균
신기한 매직 행주비누는 식물성 천연오일(나노기술콩오일) 및 적송침유(항균작용) 등 식물성 천연원료로 만들어진 주방용 손빨래 기능성 비누다.
이 제품은 행주와 싱크대 주변의 악취제거및 항균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항균, 소독을 위해 매번 삶아 써야했던 행주를 간편하고 깨끗하게 빨래할 수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행주비누로 약 10초 이상 비벼서 충분히 거품을 낸 뒤 1분 이상 담가놓은 후 헹궈 물기를 꼭 짠 다음 건조시키면 99.9%의 우수한 항균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매직 행주비누는 아울러 기름때 제거에 좋은 식물성 천연오일이 함유돼 있어 도마살균, 싱크대, 가스레인지, 냉장고, 화장실 바닥의 찌든 때도 살균을 비롯 세척도 가능하다.
옷 손빨래는 덤이다. 유아옷, 속옷, 얼룩이 있는 옷을 행주비누로 문질러 10~30분만 담가놓으면 찌든 때가 깨끗하게 빠진다.
◆세척하기 어려운 찌든 때 말끔히 OK!
찌든 때를 말끔히 없애준다는 카피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비누나 세제에서 기본적으로 내세우고 있는 효능이다. 하지만 실상은 찌든 때는 물론 얼룩도 제대로 없애지 못하는 제품도 다수. 이에 매직 행주비누의 실제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초코우유가 뭍어있는 아기옷을 손빨래 해 봤다.
사용설명대로 옷을 물에 적셔 비누를 거품이 충분할 때까지 비빈 후 헹군 결과 얼룩이 놀랄 정도로 말끔히 지워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흔히 주부들이 말하는 박박 비벼 빨리 않고도 손쉽게 세탁을 할 수 있었다.
DIP통신 강영관 기자, kwan@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