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효성, 장애어린이·청소년 의료재활 지원…가족지원금 전달

NSP통신, 황기대 기자, 2016-06-28 10:55 KRD7
#효성(004800)
NSP통신-27일 푸르메재단이 설립한 어린이재활병원에서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왼쪽), 효성 이정원 사회공헌 담당 상무(오른쪽)가 참여한 가운데 장애어린이 의료재활·가족지원 기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27일 푸르메재단이 설립한 어린이재활병원에서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왼쪽), 효성 이정원 사회공헌 담당 상무(오른쪽)가 참여한 가운데 장애어린이 의료재활·가족지원 기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서울=NSP통신) 황기대 기자 = 효성이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푸르메재단이 설립한 어린이재활병원에서 의료재활 전문기관인 푸르메재단에 저소득층 장애어린이·청소년 의료재활 및 가족 지원기금 8000만원을 전달했다.

효성은 2013년부터 올해로 4년째 의료재활 지원사업으로 푸르메재단과 인연을 맺고 있다.

효성과 푸르메재단이 함께하는 의료재활 지원사업은 경제적인 부담으로 제때 치료받지 못하는 장애어린이‧청소년과 그 가족이 직면한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지원금은 장애어린이와 청소년이 적절한 시기에 집중적인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쓰일 예정이다.

장애어린이 본인 치료비뿐만 아니라 비(非)장애 형제의 심리치료 및 교육비, 효성 임직원 가족과의 동반 가족 여행, 작은 음악회 등 1년 동안 진행되는 재활치료 지원사업 전반에 활용된다.

또한 지난 1년동안 지원을 받은 가족들 중 지속적인 도움이 필요한 다섯 가족을 선정해 연속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했다.

효성과 푸르메재단은 의료재활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기 장애어린이·청소년에게 건강한 신체발달과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장애어린이로 인해 소외된 비장애형제에게 사회성 증진과 자기개발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동반 가족여행을 통해서는 비슷한 환경의 가정교류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이를 통해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효성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전사적으로 ‘행복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를 13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한국수출입은행과 함께 베트남 호치민에 유치원을 지어주는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나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황기대 기자, gid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