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세윤, ‘쿨하지 못해 미안해’ 담긴 UV 1집 발매 ‘가수-음반 제작자’ 변신…코믹 UCC 뮤비 ‘대박’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0-04-16 15:21 KRD2 R0
#유세윤 #UV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개그맨 유세윤이 ‘박대기 송’에 이어 ‘쿨하지 못해 미안해’(No cool I’m sorry)를 발표, 폭발적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유세윤은 올 초 폭설을 맞으며 눈사람으로 변해가는 모습으로 기상보도를 한 KBS 박대기 기자를 떠올려 직접 작사·작곡해 만든 ‘박대기 송’을 노래까지 불러 자신의 미니홈피에 공개,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유부남 그룹 UV를 결성한 유세윤은 오랜 지기인 뮤지와 공동 프로듀서로 참여해 제작한 1집 앨범 ‘두 유 워너 비 쿨’(Do you wanna be cool)을 16일 발매하고,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수록곡인 ‘쿨하지 못해 미안해’와 ‘인천대공원’ 두 곡을 공개했다.

G03-8236672469

특히 유세윤은 미니홈피 게시판에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딕 인 어 박스’(Dick in a box)의 뮤직비디오를 보고 영감을 얻어 코믹하게 제작된 UCC형태의 뮤직비디오 ‘쿨하지 못해 미안해’를 게재해 네티즌들의 폭소를 자아내게 하고 있다.

이 뮤비는 유세윤의 절친들과 대학동기들이 무 예산, 노 개런티로 참여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네티즌들은 이 뮤비를 접하고 “너무 웃긴다.”, “뮤비와 노래 너무 좋다.”, “웃다 배꼽 빠지는 줄 알았다.”, “유세윤의 개그감에 빠져들게 한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

유세윤은 “취미로 노래를 만들어 홈피에 올리기 시작했는데, 이렇게 반응이 뜨거울지 몰랐다”며 고마움을 전하고 “UV의 앨범으로 정식 가수활동은 하지 않을 생각이지만, 온라인과 뮤직비디오를 통해 앞으로도 계속 차별된 음악활동은 펼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자신이 운영하는 여성의류 쇼핑몰 엘프걸스 홍보를 위해 꽃거지, 꽃고딩으로 변신해 화제몰이를 했던 유세윤의 UV 1집 디지털 앨범 CD와 이번 공개된 뮤비 및 촬영 에피소드가 담긴 미공개 메이킹 영상은 엘프걸스에서 단독 판매된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