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제빵탁구’ 폭발적 시청률 업고 ‘팬덤’ 양산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0-06-29 19:17 KRD2 R0
#제빵탁구
NSP통신
fullscreen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KBS 수목극 ‘제빵왕 김탁구’(이하 제빵탁구)가 단 6회 만에 시청률 32.2%(TNmS미디어)를 기록하며, 거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80년대를 시대적 배경으로 제과제빵 부흥기를 재조명하고 있는 복고 드라마 ‘제빵탁구’는 커뮤니티 사이트인 디시인사이드 갤러리를 비롯한 인터넷 웹사이트에 ‘제빵탁구’의 패러디 이미지와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 팬들의 자발적 문화콘텐츠가 봇물처럼 오르는 등 거대한 팬덤현상까지 낳고 있다.

이들 사이트에는 탁구빵을 비롯한 일중빵, 유경빵, 탁렐라, 탁구의 뇌구조 등 다양한 패러디 이미지와 함께 연기자들의 인터뷰는 물론 각종 방송 프로그램을 편집한 영상들도 올라 네티즌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고 있다.

G03-8236672469

특히 뚱스(뚱’s)의 ‘Go칼로리’ 뮤직비디오에 드라마 속 캐릭터들을 삽입해 코믹하게 만든 뮤비 영상은 드라마 팬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어린 탁구(오재무 분)의 익살스러운 제스처를 그대로 살려 만든 클레이 아트는 그중 단연 압권이다.

한편 뜨거운 팬덤까지 양산해 내며, 안방극장 ‘절대지존’으로 군림하고 있는 ‘제빵탁구’는 지난주 마지막 장면에서 청년 탁구(윤시윤 분)가 등장해 아역연기자에서 성인연기자로 교체를 알려 본격적인 극 전개에 나선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