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트마킹, 애프터스쿨 ‘뱅’ 뽕필나는 트로트로 패러디 눈길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0-07-12 16:44 KRD2 R0
#트마킹 #애프터스쿨 #뱅
NSP통신
fullscreen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유명 아이돌그룹의 댄스곡을 구수한 트로트로 패러디한 ‘트롭팝’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는 신세대 트로트가수 트마킹(본명 정연태)이 애프터스쿨의 ‘뱅’을 또 다시 트로트 패러디버전으로 탄생시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1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 이 곡은 노래시작과 중간사이사이에 귀에 익숙한 ‘우리집에 왜 왔니’를 삽입해 흥겨움과 함께 웃음까지 선사하고 있다.

이 영상과 곡을 접한 네티즌들은 “역시 트마킹이다”,“구수하다”, “원곡보다 더 좋다”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G03-8236672469

지난해 11월 트로트 첫 싱글 ‘미친듯이’를 발표해 가수로 데뷔한 트마킹은 대한민국 최초 스타부부인 신성일과 엄앵란이 주연한 ‘맨발의 청춘’ 을 뮤직비디오로 만들어 본격적인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미친듯이’는 쉬운 노랫말과강렬한 비트와 구성진 멜로디로 풀어낸 곡으로 ‘트마킹’의 시원한 목소리와 구성진 기교가 돋보이는 트로트곡이다.

한편 트마킹은 지난해 5월 인기기룹 빅뱅과 2NE1이 함께 부른 ‘롤리팝’을 트로트로 패러디한 ‘트롭팝’을 미니홈피에 올리면서 화제가 된 뒤 이후 지드래곤의 ‘하트브레이커’와 슈퍼주니어의 ‘쏘리쏘리’등을 트로트버전으로 재탄생시키키면서 인터넷 유명인사로 떠올라 SBS ‘스타킹’에 출연해 폭발적 관심을 끈 바 있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