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농기원, 토종채소 무료나눔 행사 열어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7-08-25 13:31 KRD7
#경기도 #농업기술원 #토종채소 #무료나눔 #구억배추

구억배추, 무릉배추 등 토종채소 4종 모종과 종자 무료 배포

NSP통신-구억배추 모종. (경기도)
구억배추 모종.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우수 토종채소 보급을 위해 모종과 종자를 무료로 보급한다.

이에 따라 오는 27일 전국씨앗도서관협의회와 공동으로 수원로컬푸드직매장(광교산점)에서 토종채소 모종과 종자 무료나눔 행사를 개최한다.

도 농기원은 지난해부터 도시텃밭에 적용 가능한 토종채소 30여 종을 선정해 보급하고 있다.

G03-8236672469

토종채소 보급은 올해 모종과 종자를 받은 사람들이 재배 후 이듬해 다른 도시민들에게 씨앗을 나눠 주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분양하는 토종채소 자원은 구억배추, 무릉배추, 뿔시금치, 뿌리갓 등 4종이다.

NSP통신-토종채소 육묘전경. (경기도)
토종채소 육묘전경. (경기도)

구억배추는 제주도 대정읍 구억리에서 대물림으로 심어오던 배추로 알싸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갖고 있으며 김장을 담으면 쉽게 무르지 않아 오랫동안 저장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무릉배추는 포기는 조금 작으나 고소한 맛이 뛰어나고 조직이 단단해서 김장용 배추로 인기가 높다.

이밖에 겨울철 추위에 강해 이른 봄까지 수확할 수 있는 뿔시금치와 뿌리채 김치를 담을 수 있는 뿌리갓 등이 분양 대상이다.

김순재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토종채소 모종 나눔 행사는 주변에서 점점 사라져가는 토종자원을 도시민이 직접 재배하고 보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통상 30년 이상 일정한 지역에서 재배된 작물을 토종의 기준으로 보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