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이’ 트로트 엔딩곡 논란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0-09-07 18:34 KRD2 R0
#동이 #엔딩곡
NSP통신-<사진출처=MBC 동이 방송화면 캡쳐>
fullscreen
<사진출처=MBC ‘동이’ 방송화면 캡쳐>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MBC 인기사극 ‘동이’에 삽입된 트로트 곡을 놓고 시청자의 의견이 분분하다.

지난 6일 밤 방송 예정시간보다 20분 지연돼 방송된 ‘동이’ 49회에 끝무렵에는 그동안 단아한 모습으로 동이(한효주 분)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해오며, 시청자의 사랑을 듬뿍 받아 온 인현왕후(박하선 분)가 지병으로 최후를 맞이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시청자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게 한 이 장면에는 배경음악으로 트로트 풍의 곡이 흘러 극에 몰입해 있던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G03-8236672469

이를 두고 네티즌들은 “동이의 엔딩곡이 황당하다”, “죽음을 맞는 인현왕후를 보며 슬퍼하는데 뽕짝(트로트)이 흘러 드라마에 몰입할 수 없어 화가났다”, “음악감독은 무슨 저의로 트로트 곡을 엔딩곡으로 선정했냐”, “시트콤인줄 알았다”, “트로트 싫어하는건 아니지만 이건 아닌것 같다” 등 분노를 폭발시키고 있다.

이에 반해 일부 네티즌들은 “엔딩 곡 선정은 잘못 됐으나 곡은 좋은것 같다”, “이제 그만 엔딩곡 논란을 접자”, “당일 촬영을 끝내고 편집해 방송을 내보려니 제작진이 실 수 한 것 같다” 등 더이상 엔딩 곡을 문제삼지 않기를 바라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날 ‘동이’ 시청률은 29.5%(TNS미디어리서치 전국기준)로 동시간대 타 방송 드라마인 ‘자이언트’(23.7%)와 ‘성균관 스캔들’(8%)을 제치고 월화극 부동의 1위자리를 지켜냈다.

당초 ‘동이’는 총 50부작으로 기획대 마지막회가 7일로 예정됐으나 시청자의 연장방송의 의견을 수렴, 10부작을 늘려 방송키로 함에 따라 내달 중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하나금융
[NSPAD]현대엔지니어링
[NSPAD]동국제약
[NSPAD]우리은행
[NSPAD]LG유플러스
[NSPAD]우리카드
[NSPAD]동아쏘시오홀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