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로봇전사’로 돌아 온 2PM, 새 앨범 ‘Still 2:00pm’ 공개 폭발적 반응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0-10-11 20:30 KRD2 R0
#2PM #Still 2:00pm #I’ll be back #아일비백
NSP통신-<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fullscreen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더욱 강렬하고 짙어진 카리스마로 무장한 퍼포먼스 보이밴드 2PM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티저 사진과 아크로바틱 영상, ‘I’ll be back(아일비백)’ 트레일러로 폭발적 화제를 모아 온 2PM은 11일 온라인 음원 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Still 2:00pm’을 공개했다.

앨범공개에 앞서 지난 주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2pm)을 통해 공개된 아크로바틱 퍼포먼스 영상은 공개 2일만에 100만 조회수를 넘겼으며, 트레일러 영상 또한 전세계 일일 최다 조회수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G03-8236672469

이같은 여세에 힘입어 금일 공개된 타이틀곡 ‘I’ll be back’은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 등에서 실시간차트 1위에 오르며,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2PM활동에 정점을 찍을 앨범으로 평가받고 있는 ‘Still 2:00pm’은 한층 세련되고 성숙해진 이들의 감성과 그간의 끊임없는 노력을 총 7개의 트랙에 담아냈다.

떠나간 사랑에 대한 짙고도 슬픈 감성을 섬세하고 호소력 있게 표현한 2PM의 보이스와 예전보다 더욱 대담해진 대규모의 아크로바틱 퍼포먼스는 시선을 압도하기에 충분하다는 평이다.

타이틀 곡 ‘I’ll be back’은 2PM 스타일 음악적 완성을 보여주는 곡으로, R&B 멜로디와 힙합, 하우스 리듬을 결합하고 있다.

2PM은 ‘I’ll be back’ 컴백 무대를 통해 90년대 유행했던 토끼춤을 하우스리듬에 맞게 변형시킨 ‘셔플 춤’을 통해 영화 터미네이터의 명 장면인 ‘I'll be back’의 손가락 동작과 터미네이터에 등장하는 모습을 도입한 포인트 안무를 선보일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2PM의 새 앨범 ‘Still 2:00pm’에는 강렬한 기타 사운드와 웅장한 느낌의 스트링, 그리고 드럼이 곡의 남성미와 비장함을 극대화 시킨 인트로 ‘Still(스틸)’과 타이틀곡 ‘ I’ll be back’외 ▲니가 나를 떠나도 ▲I can’t(아이캔트) ▲I Know(아이노) ▲Dance2Night(댄스투나잇) ▲I’ll be back(Club mix) 등이 수록됐다.

이들 곡 중 ‘Dance2Night’은 멤버 택연이 랩 메이킹에 참여, 자신감 넘치는 남자의 마음을 재미있는 라임으로 풀어내 눈길을 끈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하나금융
[NSPAD]현대엔지니어링
[NSPAD]동국제약
[NSPAD]우리은행
[NSPAD]LG유플러스
[NSPAD]우리카드
[NSPAD]동아쏘시오홀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