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재관 대구시의원, 월배지역 도로교통 문제 해결 강력촉구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2-04 17:29 KRD7
#대구시의회 #김재관 #대구시의원 #대구시 #달서구
NSP통신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재관 의원(사진, 달서구)은 지난 1일 열린 2018년도 대구시 세입세출예산 및 기금운용계획안 심사에서, 월배지역의 열악한 도로교통 실태를 지적하고 실질적인 대책 마련에 적극 나서줄 것을 대구시에 촉구했다.

월배지역은 지구단위계획으로 지정된 2005년 이후, 대규모 아파트들이 들어서면서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등 대구의 대표적인 신도시로 성장했으나, 도로 등 관련 기반시설이 아직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많은 주민들이 큰 불편과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김재관 의원은 “현재 월배신도시는 출·퇴근시간에 상습적인 교통체증과 주차난 등으로 도로와 사람 모두 매일 몸살을 앓고 있다”며, “주민들 뿐만 아니라 이 지역을 지나다니는 타 지역주민들도 교통문제로 오랜 기간동안 고통을 겪고 있어, 지역 이미지에도 상당히 나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G03-8236672469

김 의원은 “월배지역의 만성적인 도로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구시의 적극적인 관심과 과감한 지원이 무척 절실한 상황이다”고 강조했다.

이어"조암네거리에서 월배차량기지 간 도로건설의 조속한 마무리와 월배를 비롯한 대구 서·남부지역 고속도로 접근성 제고를 위한 유천IC의 원활한 준공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현재 극심한 교통혼잡을 빚고 있는 상화로 구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화로 입체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대구시가예타통과 및 사업비 확보에 적극 노력해 이 일대 교통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대구순환고속도로도 향후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촉구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