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새로텍(대표 박상인)이 출시한 ‘에이빅스 UFO T3’는 원반형 디자인을 접목한 미디어 플레이어다.
T3 디자인은 은은함이 감도는 블랙과 레드 색상을 입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벽에도 걸 수 있게 디자인 돼있어 T3를 TV 옆 벽면에 나란히 배치했을 때에는 감각적인 인테리어 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다.
T3는 소음을 발생시키는 쿨링팬을 완전히 제거하고 무소음을 실현한 것도 특징.
뿐만 아니라 T3는 동영상 재생에 탁월한 성능을 보이는 시그마 디자인의 CPU(SMPS8653 500MHz)를 탑재해 ISO, MKV, H.264와 같은 고화질, 고용량 영상을 부드럽게 재생할 수 있다.
물론 현존하는 거의 모든 동영상, 오디오 코덱을 지원한다.
또, HDTV에서 주로 사용하는 고화질 미디어 인터페이스(HDMI 1.3a) 단자를 지원해 트루풀HD(1920×1080p)의 고화질 영상도 선명하게 재생한다.
사운드는 돌비디지털과 DTS 오디오 코덱 다운믹싱(Down-mixing) 기능으로 리시버 시스템 없이 바로 TV 스피커 등을 통해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무손실 압축 오디오 파일(FLAC)을 지원해 원음 그대로의 실감나는 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T3는 외부 저장장치의 콘텐츠들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T3는 SAMBA, FTP, NFS, UPnP(Universal Plug & Play) 등 네트워크 기능으로 NAS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고, PC나 기타 저장장치에 저장된 동영상, 음악 등을 이동, 복사하지 않고도 스트리밍 재생할 수 있다.
특히 최신 와이파이 기술인 802.11n을 옵션으로 지원해 HD급 초고화질 영상도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하다.
또, 2개의 USB 2.0 호스트와 SDHC/Micro SD 카드리더기를 내장해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등의 외부장치의 파일을 옮길 필요 없이 바로 연결해 저장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IMS(Internet Media Service) 기능을 제공해 유튜브의 최신 동영상, RSS로 제공되는 세계 각국의 뉴스와 야후의 날씨정보, 인터넷 라디오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5만4000원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