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상SW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웹 기반 ‘오피스 웹 앱스’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0-12-14 21:41 KRD2
#한국MS #오피스웹앱스 #마이크로소프트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는 웹 기반 오피스 프로그램인 윈도우 라이브 ‘오피스 웹 앱스(Office Web Apps)’를 정식으로 내놨다.

이에 따라 PC에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어도 핫메일 ID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웹 브라우저를 통해 대표 오피스 프로그램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오피스 웹 앱스는 윈도우 라이브 핫메일과 연동되는 것이 핵심으로 핫메일에서 보낸 모든 오피스 문서는 PC에 오피스가 없어도 문서를 열고 바로 작성, 편집, 공유, 저장, 공동작업까지 모든 문서 작업이 가능해진 것.

G03-8236672469

작업한 문서는 무료로 제공되는 25GB의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에 자동으로 저장된다.

한 문서로 여러 번 작업해도 작업한 모든 문서가 순서대로 자동 저장되기 때문에 자료 손실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다.

여러 명이 온라인 상에서 실시간으로 동시에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공동 작업 기능도 빼놓을 수 없는 기능. 상대방이 문서를 수정하는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편집자의 이름과 시간이 표시되기 때문에 작업 혼선 없이 여럿이 문서를 편집할 수 있다.

특히, 웹 기반 오피스 중 유일하게 사진 및 동영상 편집, 애니메이션 작업이 가능해 프레젠테이션 사용이 잦은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또한 브로드캐스트(Broadcast) 기능을 통해 원거리에 있는 사람들과 프레젠테이션을 공유할 수 있다.

설치형 프로그램인 오피스 2010과 함께 쓰기도 쉽다. 오피스 웹 앱스에서 작업하던 문서를 PC에 설치된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바로 저장해 오프라인 상태가 되어도 작업을 이어갈 수 있고 오프라인으로 작업하던 문서도 바로 오피스 웹 앱스에 저장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웹 앱스는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파리, 크롬 등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KB금융지주
[NSPAD]SBI저축은행
[NSPAD]종근당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우리은행
[NSPAD]위메이드
[NSPAD]신한은행
[NSPAD]컴투스
[NSPAD]현대카드
[NSPAD]토스뱅크
[NSPAD]농협은행
[NSPAD]기업은행
[NSPAD]KT텔레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