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계명문화대, '제3회 Pop Song Contest' 개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5-03 18:57 KRD7 R1
#계명문화대학교 #계명문화대
NSP통신- (계명문화대학교)
fullscreen
(계명문화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지난 2일 대학 복지관에 위치한 영어체험학습공간 글로벌 존(Global Zone)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제3회 Pop Song Contest”를 개최했다.

글로벌 존의“Enjoy & Learn”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버리고 즐기면서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이 참가해, 8개팀이 본선에 올라 열띤 경쟁을 벌였다.

심사기준은 발음의 정확성과 가사전달력, 음정, 박자, 안무, 무대매너, 영어로 노래 소개, 원어민개별코칭 여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심사가 진행됐다.

G03-8236672469

그 결과‘Love on the Brain’을 열창한 이혜인(생활음악학부, 1학년, 19세)학생이 음정, 가사전달력과 발음, 안무 등에서 고르게 점수를 받아 금상을 차지했으며, 황지영(생활음악학부, 2학년, 24세) 외 3명은 완벽한 화음과 가사전달력을 인정받아 은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동상 2팀, 격려상 1팀을 수상했으며, 입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2016년 11월 오픈한 글로벌 존은 재학생들에게는 애칭‘GAja’(Global Area for Joy & Adventure)로 통하는 공간으로 공강시간이나 점심시간에는 자리 없을 정도로 학교의 명물공간이 됐다.

글로벌 존에서는 재학생들이 외국인 교수와 함께 영화와 드라마, 팝송, 보드게임과 액티비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즐기면서 외국어를 배울 수 있는 체험학습 공간으로, 교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을 통해 조성된 뜻깊은 공간이기도 하다.

또, 글로벌존에서는 재학생들에게 영어에 좀 더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위해 외국인 교수와 함께 하는 게임, 샌드위치 만들기, 퀴즈 등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민경 책임교수(글로벌 존)는 “글로벌 존을 이용하는 학생들이 매학기 늘어나고 있다”며,“팝송콘테스트를 비롯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진행하고 있으니,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영어에서 자유로워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존은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 동기부여를 위해 스탬프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 실적에 따라 글로벌 마일리지 장학금, 해외어학연수 및 국외봉사프로그램 우선 참여기회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