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할리우드 CG특수효과 유명한 ILM, 영화 랭고에 자존심 걸어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1-02-15 15:13 KRD7
#랭고
NSP통신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영화 <랭고>는<스타워즈>,<해리포터>,<미션임파서블>,<트랜스포머>의 CG특수효과를 전담한 ILM(Industrial Light and Magic)이 처음으로 도전하는 애니메이션이다.

ILM은<스타워즈>,<인디아나 존스>의 거장 조지 루카스가 이끌고 있는 할리우드 최고의 CG 특수효과 회사다.

<스타워즈>의 광선검 대결, <인디아나 존스>의 정글 추격전, <트랜스포머>의 시가전 장면은 아직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역사상 가장 뛰어난 장면으로 꼽히고 있으며 이 장면들을 창조해낸 주역이 바로 ILM이다.

G03-8236672469

이런 ILM이 35년 만에 처음으로 자신들의 이름을 걸고 만든 애니메이션이 바로 <랭고>다.<랭고>는 주인공 카멜레온 랭고를 비롯해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캐릭터를 표현해 낸 섬세함과 정교함이 돋보인다.

또한 영화 중반, 황무지 빌리지의 보안관이 된 랭고가 위험천만한 계곡에서 악당들에게 쫓기는 추격씬은 서부극의 추격장면에 뒤지지 않는 압도적인 영상미와 스펙터클를 자랑하며, 또 하나의 명장면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그리고<랭고>는 배우들의 연기를 100% 담아내기 위해 ‘라이브 이모션 캡쳐’라는 신기술을 도입, 실제 스튜디오에서 배우들이 연기하는 표정과 대사를 그대로 잡아냈다.

덕분에 현장의 생생함과 연기의 리얼함이 타 애니메이션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 최근 공개된 예고편으로 <랭고>를 접한 네티즌들은 ‘역시 ILM이다.

픽사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다음_또다른세상), ‘카멜레온의 비늘까지 다 보일 정도로 디테일에 신경 쓴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네요.’(네이버_푸른나무) 등의 평을 남기며 영화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랭고>는 오는 3월 3일 공개된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KB금융지주
[NSPAD]SBI저축은행
[NSPAD]종근당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우리은행
[NSPAD]위메이드
[NSPAD]신한은행
[NSPAD]컴투스
[NSPAD]현대카드
[NSPAD]토스뱅크
[NSPAD]농협은행
[NSPAD]기업은행
[NSPAD]KT텔레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