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걸스데이, 신곡 ‘반짝반짝’ 쇼케이스 무대 첫 공개…‘애교작렬’ 퍼퍼먼스 ‘반전돌’ 입증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1-03-17 00:00 KRD2 R0
#걸스데이 #반짝반짝
NSP통신
fullscreen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5인조 걸그룹 걸스데이가 ‘반전돌’임을 재입증해 보였다.

걸스데이는 16일 오후 서울 압구정 예홀에서 세번째 디지털 싱글앨범 발매를 기념한 쇼케이스를 가졌다.

지난해 7월 싱글 곡 ‘갸우뚱’으로 데뷔해 가창력 논란에 휘말렸다 그해 10월 발표한 두번째 싱글 ‘잘해줘봐야’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성장돌’, ‘반전돌’이라는 애칭을 얻었던 걸스데이는 이날 세번째 싱글 ‘반짝반짝’ 쇼케이스를 통해 귀엽고 애교넘치는 ‘오색(五色) 소녀’로 변신, 더욱 발전된 팀웍과 퍼포먼스 그리고 안정감있는 무대를 완성해 진화하는 걸그룹 ‘반전돌’임을 다시 한번 확인케해줬다.

G03-8236672469

80년대 히트곡인 나미의 ‘빙글빙글’을 모티브로해 새롭게 재해석한 타이틀 곡 ‘반짝반짝’을 처음 공개한 걸스데이는 무대에서 발을 동동구르며, 손짓으로 귀엽게 애교를 부리는 ‘맘맘마’ 춤으로 쇼케이스를 지켜보는 이들의 시선을 한데 모으게 했다.

또 걸스데이는 이번 앨범 콘셉트로 정한 ‘귀엽고 발랄한 소녀’ 이미지를 강조해내기 위한 무대의상으로 캐포츠룩(캐주얼과 스포츠룩의 합성어)과 프레피룩(경쾌하고 세련된 느낌의 교복)을 처음 선보였다.

신곡 ‘반짝반짝’(작곡 남기상, 작사 장전명)은 후크송은 아니지만 반복적인 요소가 가미된데다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곡으로 강한 중독성을 유발한다. 특히 민아의 고음과 랩에 첫 도전한 유라, 메인보컬 소진의 감성 보이스는 이 곡의 매력을 더한다.

이날 신곡과 함께 공개된 ‘반짝반짝’ 뮤직비디오는 5명의 멤버가 걸스데이 스쿨 학생으로 분해 매력적인 한 남성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불꽃경쟁(?)이 재미를 준다. 질투의 화신으로 변신한 민아의 코믹한 표정과 슬랩스틱 코믹 연기는 웃음까지 자아내게 한다.

걸스데이는 “멤버들 모두 새 앨범 준비를 위해 한 두시간 밖에 자지못하는 등 많은 구슬땀을 흘렸다”며 “이번 앨범을 통해 걸스데이가 가요계에서 입지를 다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컴백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이들은 또 대지진으로 경황이 없을 일본 팬들에게 “우리 노래가 마음의 힘이 됐으면 한다”며 위로의 말을 전했다.

한편 걸스데이는 17일 엠넷 ‘엠카운트다운’ 을 통해 컴백 첫 무대를 갖고 본격 활동을 시작한다. ‘반짝반짝’ 음원은 다음 날인 18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다.

◇걸스데이 멤버 프로필

▶ 소진(25. 본명 박소진) = 영남대학교 기계공학과 휴학. 166cm, 48kg. 드라마 ‘욕망의 불꽃’ OST ‘우리 사랑 이대로’
▶ 지해(22. 본명 우지해) = 성균관대학교 무용과 휴학. 163cn, 45kg
▶ 유라(19. 본명 김아영) =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1. 168cm, 49kg. 5억 다리보험
▶ 민아(18. 본명 방민아) = 진선여자고등학교3. 165cm, 47kg. 원더우먼 MC·드라마 ‘정글피쉬’ OST ‘단한번만’
▶ 혜리(17. 본명 이혜리) = 서울공연에술고등학교2. 166cm, 46kg. 스마트교복 CF 모델

NSP통신
fullscreen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하나금융
[NSPAD]현대엔지니어링
[NSPAD]동국제약
[NSPAD]우리은행
[NSPAD]LG유플러스
[NSPAD]우리카드
[NSPAD]동아쏘시오홀딩스
[NSPAD]신한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