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컴투스, 美 샌디에고 코믹콘 인터내셔널 참가…IP 확장 본격 행보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7-24 11:06 KRD7 R0
#컴투스(078340) #샌디에고코믹콘

서머너즈 워 IP 확장을 위한 파트너사 스카이바운드와 공동 참여

NSP통신- (컴투스)
fullscreen
(컴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지난 19일부터 나흘 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고에서 개최되는 샌디에이고 코믹콘 인터내셔널(이하 샌디에고 코믹콘)에 참가했다.

코믹콘은 1970년 샌디에고에서 시작해 전세계 22개국에서 열리는 만화, 영화, 게임, 드라마 등 글로벌 대중문화콘텐츠 관련 전시회다.

컴투스는 이번 행사에 서머너즈 워 IP(지적재산권) 확장 작업을 함께 진행하는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참여해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한 부스를 설치, 마블·DC 코믹스 등 글로벌 유수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G03-8236672469

현장에는 서머너즈 워 이계 던전을 형상화한 포토존을 설치해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고 촬영된 사진을 SNS와 연동되는 키오스크를 통해 공유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부스 내에 있는 뽑기 놀이에 참여할 수 있는 코인을 제공하고, 참가들은 다양한 선물들을 받아가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코믹콘 행사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코스프레도 선보였다. 북미에서 활동 중인 유명 코스프레 모델들은 해적, 아크앤젤, 마법검사, 데스나이트 등 서머너즈 워 캐릭터들로 분장 후 현장 곳곳에 등장해 많은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그 밖에도 컴투스 부스에서는 서머너즈 워 인기 캐릭터인 구미호와 발키리 피규어 판매와 함께 부스를 찾은 유저들에게 샌디이에고 코믹콘 전용 서머너즈 워 특별 장신구를 제공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전세계 대중문화를 사랑하는 유저들의 성지라 불리우는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서머너즈 워 팬들을 직접 만날 수 있어 매우 영광이었다”며 “게임을 넘어 하나의 대중문화 IP로 진화하고 있는 서머너즈 워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저들과 교류의 장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