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버워치 월드컵 예선 인천서 개최…韓 3연패 가능 여부 주목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8-16 14:03 KRD7 R0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오버워치

조별 예선 개최국인 대한민국 대표팀 포함해 대만, 러시아, 일본, 핀란드, 홍콩 등 총 6팀 참가

NSP통신-한국 대표팀 및 위원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fullscreen
한국 대표팀 및 위원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Overwatch)로 진행되는 국가 대항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월드컵(Overwatch World Cup)’의 첫 조별 예선이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인천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된다.

세계 최고 수준의 오버워치 e스포츠 선수들이 참가하는 이 대회에는 개최국인 한국을 포함해 대만, 러시아, 일본, 핀란드, 홍콩 등 총 6팀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룬다.

특히 이번 인천 조별 예선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핀란드, 러시아 대표팀은 다수의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소속 선수들로 꾸려져 전세계 e스포츠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G03-8236672469

하지만 일본 대표팀과 같이 오랜 시간 함께 해 온 선수들로 구성된 팀들 역시 팀워크 면에서 뛰어날 것으로 예상돼 조별 예선의 결과를 예측하기 쉽지 않을 전망이다.

특히 한국 대표팀은 지난 두 차례의 월드컵을 모두 석권했다는 점에서 3년 연속 제패 여부에 전세계 오버워치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상태다.

한편 한국 대표팀이 참가하는 첫 번째 조별 예선은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인천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 내 스튜디오 파라다이스에서 정오부터 열린다. 이곳에서 개최국인 한국을 포함, 러시아, 홍콩, 대만, 핀란드, 일본 대표팀들이 오버워치 월드컵 8강 진출을 목표로 격돌하게 된다. 한국 대표팀의 경우 8월 17일 대만과의 첫 경기를 앞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블리자드 공식 e스포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