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TV 출하량 감소 전환…삼성 1위 유지·TCL 추격 가속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지스타2018 부스를 마련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카카오게임즈는 B2C 부스에서는 배틀로얄 장르 PC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야외 부스에서는 캐주얼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을 선보였다.
특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부스에서는 아프리카TV BJ 멸망전 시즌 5 파이널 경기가 진행됐다. 멸망전에는 킴성태, 뜨뜨뜨뜨, 맛종욱, 블랙워크 등 유명 BJ 64명이 참여해 관람객들 앞에서 멋진 경기를 펼쳤다.
아울러 프렌즈레이싱은 야외부스에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대전 이벤트 ‘밝아버려씽! 프렌즈레이싱 대전’를 진행하며 관람객과 함께했다. 또 ‘달려 달려씽! 스탭퍼’ 다운로드 이벤트도 함께 펼쳐졌다.
한편 프렌즈레이싱은 ‘수능 끝 기념 & 지스타 맞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15일 수능 이후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카트바디 재료 뽑기권을 지급하며 경험치 따따블 이벤트를 통해 18일까지 4시간 경험치를 두 배로 제공한다. 더불어 23일까지 수학 능력 시험 형태의 프렌즈레이싱 퀴즈 이벤트도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한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