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TV 출하량 감소 전환…삼성 1위 유지·TCL 추격 가속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가 오프라인 PvP 대회 ‘카니발’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12월 8일 서울시 역삼동에 위치한 액토즈 아레나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온라인 예선을 통해 선발된 총 4개팀이 총 상금 180만원을 두고 승부를 겨루게 된다.
온라인 예선은 11월 21일부터 12월 1일까지 통합 서버 리그전 신성리그를 통해 진행한다. 신성리그 참가자에게 순위에 따라 우주 최강 파티 칭호(15일), 지상 최강의 파티 칭호(15일)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8강에 오른 4팀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대회 카니발의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온라인 예선 참가 접수는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게임 내 위치한 신성리그 메뉴에서 진행되며, 4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4인 파티를 구성해 팀 단위로 신청 가능하다.
한편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는 자사 e스포츠 걸그룹 게임단 아쿠아(AQUA)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에 앞서 아쿠아 멤버들이 오프라인 대회 카니발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