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써볼까

웨스턴디지털 네트워크외장하드 ‘마이북 라이브’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1-06-13 18:15 KRD7
#웨스턴디지털 #네트워크외장하드 #마이북라이브 #WD
NSP통신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웨스턴디지털코리아가 출시한 ‘마이북 라이브(My Book Live)’는 개인용 NAS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언제 어디에서든지 원격으로 접속해 각종 음악, 영상, 사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와 개인 데이터 자료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일반 소비자용 네트워크 외장하드다.

마이북 라이브는 최신 프로세서 기술을 적용돼 100MBps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한다.

G03-8236672469

이는 시중의 소비자용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비해 최소 2배 이상 빠르고 유선 방식인 USB2.0 방식보다는 3배 가량 빠른 속도다.

또한 미디어서버 기능이 탑재돼 있어, 사용자는 홈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종류의 맥 (Mac) 제품과 PC를 통해 NAS에 저장된 멀티미디어를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다.

이밖에 HD 미디어 플레이어인 WD TV 라이브, 블루레이 디스크(Bluray Disc) 플레이어, 엑스박스(Xbox360), 플레이스테이션3(PlayStation3) 등 무선 홈 네크워크 기술 표준인 DLNA 인증 기기와 연동해 콘텐츠를 TV로 스트리밍 할 수 있다.

아이튠즈(iTunes)에서도 마이북 라이브에 접속해 하드에 저장된 각종 미디어를 즐길 수 있다. 물론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iPad)등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에서 WD포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하드에 저장된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터넷이 접속된 상태의 PC 및 맥 제품에 마이북 라이브를 연결해 두면 WD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원격 접속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에서든지 하드에 저장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1TB가 18만5000원이다. 용량은 최대 3TB로 국내에는 1TB 용량 제품이 먼저 출시된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