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황성익)가 ‘2019년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신년회’를 지난 21일 양재 엘타워 엘하우스에서 개최했다.
이날 자리에는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 고진 회장을 비롯해 한-베콘텐츠협회 전충헌 회장,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임원사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더불어 행사 시작 전 전 세계 1600여개 디앱 활동량을 분석하는 댑레이더와 블록체인 플랫폼 온톨리지와 블록체인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신년회는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황성익 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2018~2019년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사업이력 안내, 그리고 5명의 블록체인게임 전문가의 ‘블록체인과 게임’에 대한 특별강연으로 진행됬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018~2019년 사업이력에서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추진위를 개최해 한국 블록체인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임원사로 액토즈소프트, 한빛소프트, 엔진(Enjin), 웨이투빗, GXC등 다양한 분야의 블록체인게임산업 업체들이 가입하였고, 일반 회원사 약 100개를 돌파하는 등 실질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고 자평했다.
▲그 외 지스타를 통해 블록체인 세미나를 개최해 블록체인과 게임의 융합에 대한 전문가들의 활발한 발표 및 토론을 이끌었다. 2019년 1월에는 2019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쇼를 개최해 약 1200여명의 참관객을 모집, 블록체인게임산업의 가능성을 돋보이게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뒤이어 2019년 사업계획을 밝히는 자리에서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쇼의 연2회 개최 정례화 ▲유망한 블록체인게임업체들을 뽑는 ‘제1회 블록체인 콘텐츠 어워즈’ 개최 등을 통해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산업 진흥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5명의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들의 특별강연도 이어졌다.
▲특히 세계 1위 디앱 랭킹 사이트 댑레이더의 그레이스 통이 댑레이더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다. ▲이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인 MixMarvel(믹스마블)의 Yiyi 파트너가 ‘믹스마블 플랫폼’에 대해 발표하며 ‘하이퍼드래곤스’ 같은 블록체인게임 개발 및 인터넷 라이브 스트리밍을 계획하는 등 방대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세번째로 블록체인게임 ‘크립토도저’를 개발한 수퍼트리의 최성원 대표가 ‘블록체인 초기단계에서 Mass Adoption’을 위한 해결책’ 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최 대표는 최근 개발한 블록체인게임 ‘크립토도저’가 론칭 1주일만에 2017년부터 1위를 차지했던 게임 ‘크립토키티’를 꺾고 1위를 차지한 것을 설명하며 블록체인게임은 가상화폐를 적용하는 것을 떠나 완성도 있는 게임을 통해 차별화 전략을 펼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뒤이어 EOSYS(이오시스)의 김홍욱 팀장이 ‘EOSYS 블록체인과 게임산업’ 이라는 주제로 ‘디앱’시장의 빠른 성장속도를 주목하며 향후 블록체인산업의 중심이 디앱이 될 것이라 전망했다. 또 자사의 디앱 공동 개발 스튜디오인 ‘젤리쥬스’를 선보이며 다양한 분야의 회사와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블록체인게임 개발사 ITAM GAMES(아이템 게임즈) 양호석 CSO가 ‘블록체인으로 게임을 더 즐겁게’ 라는 주제로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이템스토어’를 설명하며, 올해 상반기 다양한 게임을 출시하며 블록체인게임계의 구글스토어가 되고자 하는 포부를 밝혔다.
황성익 회장은 종료 후 소감에서 “올해에는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과 게임의 융합을 통해 서로 윈-윈하는 결과로 이어지게 되길 희망한다”며 “올해 상반기에 협회 설립 인가를 자신하며 향후 블록체인산업을 이끄는 믿을 수 있는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