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교육청, ‘미래인재기르기 협력단’ TF 협의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5-27 14:59 KRD7 R1
#경상북도교육청 #미래인재기르기
NSP통신- (경상북도교육청)
fullscreen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7일 도교육청 본관 301호 회의실에서 미래인재기르기 협력단(이하 협력단) 제1차 TF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기부 관계자들과 함께 교육기부 문화 확산과 교육기부의 미래와 방향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력단은 경북도 내 각급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활동에 개인 또는 단체가 참여해 재능 기부, 프로그램 기부, 활동 지원 등 각종 교육기부 활동을 무료로 제공하는 교육기부 인력풀을 말한다.

G03-8236672469

협력단에는 학교 관리자와 지역 자원봉사단체 대표 등 교육기부 분야에 오랜 경험과 열정을 갖춘 9명의 외부 전문가가 TF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위촉된 협력단 TF 위원들은 이날 교육기부 사업의 내실 있는 운영과 교육기부 문화 활성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경북교육청은 올해 교육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한 역량과 재능을 가진 교육기부자들을 하나의 인력풀로 구성하고,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교육기부를 필요로 하는 학교와 매칭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인사말에서 “교육기부를 통해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교육기부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사회 전반에 따뜻한 나눔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오늘 협의회를 통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교육기부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정착해 교육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TF팀이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