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업계기상도
한화증권 ‘맑음’, 인수 자문 딜 성과로 수임 확대 기대·KB증권 ‘흐림’, 5개 증권사 개인형 퇴직연금 유입 ‘최하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교육감 취임 1주년과 학교업무정상화 추진 1주년을 맞아 '학교업무정상화 실천사례집(가칭: 변화와 희망을 이야기해요)' 발간을 준비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실천사례집에서 학교업무정상화 성과와 계획, 우수사례를 총망라할 계획이며 변화, 실적, 희망, 과제 편으로 구성한다.
변화는 학교자율경영 체제 보장으로 구성원의 선택권이 확대되고 있는 과정,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하는 학교로 변화하는 모습을 다룬다.
실적은 교육 가족과의 약속인 추진과제별 실적 자료를 포함하며, 희망은 지난 성과에 대한 사진, 도표, 그래프, 기사자료 등이 실린다.
또한 과제는 본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의 학교업무정상화 관련 우수사례를 담는다.
학교업무정상화 실천사례집은 보기 쉽도록 요약문인 브로슈어 형태로 제작해 도교육청 산하의 각급 학교, 교육지원청 등에 오는 6월말에 배포하며 전체 원문은 e-book형태로 관리자와 신규공무원 등 각종 연수 자료로 사용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학교업무정상화 실천사례집 발간을 통해 학교업무정상화 추진에 따른 변화와 과제를 제고해 보는 계기를 만들고, 교육가족의 눈높이에 맞추는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