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교육청, 미래 핵심 역량 강화 위한 'STEAM-MAKER 연수'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7-05 17:53 KRD7 R0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창의융합교육 #인재양성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에 대한 관리자 이해증진과 창의융합교육 현장 정착 위해 마련

NSP통신-경북교육청은 미래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STEAM-MAKER 연수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
fullscreen
경북교육청은 미래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STEAM-MAKER 연수'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5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창의융합교육 사업 담당학교 교감 92명을 대상으로 STEAM-MAKER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에 대한 관리자 이해증진과 창의융합교육 현장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제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Cloud), 빅테이터(BIG DATA), 무선통신(Mobile) 등 지능정보기술이 기존 생산 요소인 노동과 자본을 압도하는 산업구조의 전환을 촉발해 사회 전반에 걸친 혁명적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G03-8236672469

세계 각국은 이러한 변화에 대비해 미래사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미래사회에서는 비판적 사고, 창의성, 협업 능력,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경험과 현장을 중시하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경제·사회적 변화 추이에 따라 학습자를 STEAM 교육 기반의 창작자로 만드는 메이커 교육(Maker Education)의 조기 확산을 위해 메이커 문화, 메이커 교육, 메이컨 관련 실습 등의 프로그램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창의인재과 신동식 과장은 “메이커 교육의 핵심은 학습자가 새롭게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학습하도록 하는 것이며 메이커 교육이 학교 현장에 정착되기 위해서는 학교 관리자의 인식과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