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올리브영, 올 여름 남성 고객 구매액 25% 증가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1-07-15 08:45 KRD7
#CJ올리브영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 남성 고객의 구매액이 전년대비 25% 가량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6월부터 시작된 이른 더위에 민감해진 피부와 땀으로 인한 체취를 관리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세부 카테고리별로는 스킨케어(63%)와 선케어(45%), 바디 세정류(35%) 순으로 매출이 크게 늘었다.

특히 스킨케어는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갖는 남성 고객이 많아지면서 ‘기능성’과 ‘전문성’을 내세운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닥터지’를 필두로 성별을 구분하지 않던 ‘젠더리스’ 브랜드가 남성 라인 강화에 나서는 한편, 기존 시장을 견인하던 올인원 제품은 높아진 눈높이에 맞춰 ‘미백’, ‘진정’, ‘각질 관리’ 등 기능별로 세분화하고 있다.

NSP통신-명동 플래그십 맨즈그루밍 존 (CJ올리브영 제공)
명동 플래그십 맨즈그루밍 존 (CJ올리브영 제공)

선케어와 세정류에서는 남성 고객 특성에 맞춰 끈적이는 사용감을 개선한 선크림이나 상쾌한 쿨링감을 주는 바디워시 등의 남성 전용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국소부위 관리를 위한 남성 청결제까지 등장하면서 기존에는 없었던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G03-8236672469

올리브영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맨즈케어 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남성 프리미엄 브랜드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맨즈케어의 영역이 기초를 넘어 색조, 바디 등으로 점차 넓어지는 가운데 최근에는 남성 고객의 고민과 니즈에 집중한 남성 전용 제품의 성장이 두드러진다” 며, “올 여름,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뷰티 루틴’과 함께 무더위 속 피부 건강을 지키고 ‘그루밍족’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