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네트웍스·LS니꼬동제련, 자원순환 ESG 파트너십 추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11-15 10:04 KRD7
#SK네트웍스(001740) #LS니꼬동제련 #자원순환ESG파트너십

ICT 영역 중심 리사이클 추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 체결

NSP통신-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네트웍스와 비철금속기업 LS니꼬동제련이 ESG 경영 협력 강화를 위해 손잡았다.

SK네트웍스와 LS니꼬동제련은 오늘(15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해 있는 길동채움에서 ‘리사이클을 통한 자원순환 및 포괄적 마케팅 협업’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ICT 영역 중심의 자원 재활용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중고폰을 포함한 IT 기기 리사이클 사업 협력을 진행하는 동시에, 3R(Reduce-Reuse-Recycle: 사용량 축소/재사용/재활용) 관련 연구 정보를 공유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진행하는 등 친환경 생태계 조성에 힘쓰기로 했다.

G03-8236672469

양사는 공동 사업의 첫 활동으로 민팃이 수거한 5만 대의 폐휴대폰을 단순 폐기하지 않고 재자원화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LS니꼬동제련에서 폐휴대폰 속 인쇄회로기판(PCB)을 제련해 구리·팔라듐·금·은 등 유가금속으로 재탄생시키는 과정을 밟고 있다.

향후 SK네트웍스와 LS니꼬동제련은 폐휴대폰 및 ICT Device의 수거량을 증대하고 재활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공조할 예정이다. 점진적으로 협력 사업 범위를 IT 기기, 전기차 배터리 등으로 확대하는 한편 자회사를 포함한 모든 사업 영역을 활용해 한 단계 높은 수준의 ESG 경영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