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차그룹, 소상공인 콘텐츠 제작 지원 캠페인 전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12-28 08:40 KRD7
#현대차(005380) #소상공인 #기프트카 온에어
NSP통신-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차량과 소상공인들 (현대차)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차량과 소상공인들 (현대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차그룹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소상공인들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2010년부터 진행된 ‘기프트카 캠페인’은 저소득·소외계층과 청년 창업, 지역아동센터, 헌혈 등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기프트카를 활용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사회문제 해결과 공익증진에 기여해온 현대차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12회째를 맞이하는 ‘기프트카 캠페인’은 ‘기프트카 온에어’라는 이름을 달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돕는다.

G03-8236672469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시장 진출이 절실해졌지만 오프라인 사업에 익숙한 소상공인들은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거나 온라인 환경에 익숙하지 않아 진입부터 막막해하는 경우가 많았다.

현대차그룹은 이러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감안해 사회적 금융기관인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함께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진행하고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 스토어 개설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PR 스튜디오’와 ▲일반인이 추천한 주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판매 방송을 진행해 매출 증대를 돕는 ‘기프트카 라이브 스튜디오’로 운영된다.

또 ‘기프트카 PR 스튜디오’는 심사를 거쳐 선정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전환을 위한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온라인 스토어 개설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전문가들이 촬영 장비를 갖춘 스타리아 또는 카니발 차량과 함께 소상공인의 사업장으로 직접 찾아가 온라인 홍보용 사진과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내년 3월 초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선정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내년 5월까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소개하는 온라인 영상을 제작해 28일부터 유튜브, 네이버 TV, 카카오 TV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송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