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오는 17일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선택은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를 주제로 개최하는 ‘미래 지식 포럼’에서 강연을 갖는다.
정몽구 재단의 ‘미래 지식 포럼’은 코로나19로 촉발된 팬데믹 시대를 맞아 불확실성과 대혼란의 시대 속에 현재 우리들은 어떻게 살아야 하고, 어디로 나아가야 하는지를 모색해보고자 마련됐으며, 지난해 ‘코로나 시대, 우리는 어떻게 연결되는가’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아 열린다.
김 교수는 이날 오후 1시부터 재단 유튜브와 네이버 TV를 통해 생중계될 ‘제2회 현대차 정몽구 재단 미래 지식 포럼’에 첫 번째 연사로 나서 ‘좋은 선택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는 김 교수를 포함 최샛별 이화여대 사회학과 교수, 신지영 고려대 국어국문학과 교수, 전중환 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수, 김상현 고등연구원 수학부 교수, 김헌 서울대 인문학연구원 교수 등 6명의 석학이 연사로 참여한다.
한편 인지심리학자인 김경일 교수는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중으로 tvN ‘어쩌다 어른’ ‘책읽어드립니다’, CBS ‘세바시’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사람들의 심리에 대해 알기 쉽게 전달하며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바 있다. 주요 저서로는 ‘적정한 삶’ ‘어쩌면 우리가 거꾸로 해왔던 것들’ ‘지혜의 심리학’ 등 다수가 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