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리그오브렌전드, 서든어택, 아이온 등 대부분 게임들의 사용시간이 전주 대비해 증가했다. 하지만, 피파온라인2는 전주대비해 사용시간이 감소, 순위에서도 4계단이나 하락했다.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게임트릭스 주간 종합 게임 동향에 따르면, 지난 24일 신규챔피언 ‘쓰레쉬’를 추가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전 주 대비 사용시간이 3.98% 증가하며 1위를 기록했다.
공룡모드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서든어택’은 전 주 대비 사용시간이 5.12% 증가하며 2위를 유지하고 있다.
아이유 납치사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아이온’또한 전 주대비 사용시간이 3.44% 증가하며 4위를, ‘아키에이지’도 5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3일 ‘요정숲 npc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한 ‘리니지’는 전 주 대비 사용시간이 3.29% 상승하며 순위가 1계단 올라 6위를 차지했다.
100일의 할인 요금제와 리콜의 제왕 이벤트를 진행한 ‘리니지2’ 또한 전 주 대비 사용량이 3.8% 상승하며 순위가 1계단 올라 12위에 위치했다.
전면무료화 선언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는 ‘테라’는 전 주 대비 사용시간이 4.25% 상승했다. 이는 메이플스토리의 사용량 하락으로 인해 순위가 3계단 상승해 13위에 올랐다.
‘피파온라인2’는 전 주 대비 사용량이 14.3% 감소하며 순위가 4계단 하락했다. 이로인해 ‘사이퍼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페셜포스’는 순위가 1계단씩 상승했다.
한편, 신규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게임은 차구차구. 이 게임은 온라인 캐주얼 야구게임 ‘마구마구’를 개발한 애니파크의 온라인 캐주얼 축구게임으로 국내와 해외 실존선수의 특성을 SD 캐릭터로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기존 축구게임과 달리 재미있는 캐릭터 모션과 세레모니 등의 아기자기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차구차구는 현재 프리오픈을 진행중이며 지난 27일 기준으로 전체순위 56위 장르 내 순위 9위를 차지하고 있다.

류진영 NSP통신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