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산문화재단, ‘청년예술프로젝트 동고동락’ 주간행사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8-23 17:13 KRD7
#안산문화재단 #청년예술프로젝트 #동고동락 #청년의날 #청년작가전시회

청년작가 전시회, 청년문화제, 청년토크 콘서트 등 다채 프로그램 마련

NSP통신-청년예술프로젝트 동고동락 프로그램. (안산문화재단)
청년예술프로젝트 동고동락 프로그램. (안산문화재단)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문화재단(이사장 이민근)은 9월 15일부터 28일까지 청년문화지원사업 ‘청년예술프로젝트 동고동락’ 청년의 날 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동고동락은 청년예술인들의 성장 발판 및 기회 마련을 목적으로 하는 청년문화예술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동고동락 청년의 날 주간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청년작가 전시회(9월 15~28일) ▲청년문화제(9월 16일) ▲청년 토크 콘서트(9월 17~18일) 등이 개최된다.

G03-8236672469

특히 이번 프로그램들은 안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들이 ‘청년기획단’이 돼 재단과 함께 공동기획해 의미가 더 깊다.

청년작가 전시회_시원(始願) 푸르른 시간과 공간 사이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청년작가 10인의 회화, 공예, 미디어아트, 영화 등 총 46점의 작품으로 구성된다.

작가가 모험을 통해 채집한 사색의 시간을 재구성한 작품부터 환경·젠더·인종의 상호작용을 시각화한 작품까지 폭넓은 주제와 작업방식으로 ‘원하는 바를 시작하는 청춘의 시원(始願)’을 경험할 수 있다.

올해 동고동락에서 처음 개최하는 청년문화제_청년온도 는 안산시 청년 주체(청년예술인, 청년활동단체, 청년창업가, 청년기관 등)을 조명하고 안산시 청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의 1부는 보이는 라디오, 멍때리기 대회, 청년정신건강진단, 청춘공방, 레트로 게임대회, 퍼스널컬러진단 등 청년들이 관심 있어 하는 주제와 콘텐츠로 구성된다.

청년문화제 2부에서는 동고동락 공모 선정 청년예술인들의 공연을 함께 관람하며 여러 분야의 청년들이 자유롭게 네트워킹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어서 열리는 청년 토크 콘서트_난 너의 그 뜨거웠던 순간을 기억해 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청년예술단체 9팀의 음악, 무용, 뮤지컬, 전통 등의 공연과 그들의 진솔한 토크로 구성된다.

아름다운 은하가 만들어지는 모습을 표현한 작품부터 모든 관계 속에 감추어진 본질을 탐구하고자 하는 작품까지 다양한 장르와 주제로 청춘을 이야기한다.

사업 담당자는 “동고동락을 통해 청년예술인들의 열정과 젊음이 가득 담긴 창작작품을 도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그들이 문화예술적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동고동락 프로그램들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고 자세한 내용 및 사전 예약·접수는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