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 대명초, 전교생 참여 ‘큰 빛 꿈 한마당’ 개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11-15 15:54 KRD7
#김포대명초 #대명초등학교 #큰빛꿈한마당 #구본경교장 #대명초
NSP통신-대명초 유치원 원아들이 문어 의상을 입고 문어의 꿈 노래에 맞춰 율동을 선보이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
대명초 유치원 원아들이 문어 의상을 입고 문어의 꿈 노래에 맞춰 율동을 선보이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교육지원청 김포대명초등학교(교장 구본경)가 지난 11일 전교생이 참여하는 ‘김포대명 큰 빛 꿈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3년 만에 학부모들을 초대해 열린 축제로 학생들은 무대에서 자신의 꿈과 끼를 펼쳤다.

학생들은 식전 공연으로 김포시 지원 ‘피터와 늑대’(극단 어린 왕자) 뮤지컬을 관람하고 개회식에 참석했다.

G03-8236672469

1부 행사는 본교 3회 졸업생이며 손주도 재학 중이라는 배움터 지킴이의 화려한 하모니카, 아코디언 축하 공연과 1학년 학생들이 여는 마당 인사를 시작으로 무대의 막이 올랐다.

유치원 원아들은 깜찍한 문어 의상을 입고 ‘문어의 꿈’ 노래에 맞춰 귀여운 율동을 선보이고, 1학년 학생들은 1년 동안 음악 시간의 배운 노래들을 하나의 메들리로 편집한 합창 메들리를 선보이며 2, 3학년 학생들은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 시간에 익힌 리코더 실력을 멋진 합주 무대로 뽐냈다.

NSP통신-대명초 관학 합주단이 멋진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
대명초 관학 합주단이 멋진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

4학년 학생들은 가요 ‘그대에게’에 맞춰 파워풀한 치어리딩, 5학년 학생들은 건강을 주제로 동화 ‘백설 공주’를 패러디한 ‘뱃살 공주’ 연극을 선보였다.

특히 마지막 순서로 무대에 오른 6학년 학생들의 관악 합주는 ‘김포대명 큰 빛 꿈 한마당’의 대미를 장식하는 공연이었다.

이외에도 가야금과 음악 줄넘기, 풍물반의 연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공연을 보며 꿈누리관에 모인 김포대명 교육 공동체 사람들은 즐겼다.

NSP통신-대명초 학생들이 직접 사회를 보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
대명초 학생들이 직접 사회를 보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

송진하 회장은 “친구들과 선생님들, 그리고 부모님들 앞에서 우리가 1년 동안 배우고 연습했던 것들을 선보일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다. 이렇게 많은 사람 앞에서의 공연이 처음이어서 긴장되고 약간의 실수도 있었지만 그래도 무사히 공연을 맞춰 후련하다. 내년에는 후배들이 더 멋진 ‘김포대명 큰 빛 꿈 한마당’을 만들어줬으면 좋겠다”고 했다.

구본경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많은 끼와 재능을 가지고 있는 줄 알았지만 이렇게 무대에서의 공연을 지켜보니 더욱 대단하고 놀라웠다. 그리고 생업에 바쁘신 와중에도 많은 학부모님이 찾아와 자리를 빛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김포대명 교육에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코로나19로 학생들이 오랫동안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데 이번 ‘김포대명 큰 빛 꿈 한마당’을 통해 스스로 힐링하고 자신들의 꿈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김포대명초등학교는 학생들의 문화예술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