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카카오, 윤석 사외이사 이사회 의장 선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3-30 14:40 KRX7
#카카오(035720) #윤석사외이사 #이사회의장

카카오 창립 이후 첫 외부 출신 이사회 의장

NSP통신- (이미지 = 카카오)
(이미지 = 카카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대표 홍은택)가 30일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고, 윤석 사외이사를 신임 카카오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

윤석 신임 의장은 2020년 카카오 사외이사로 합류했으며 크레딧스위스 증권 MD/리서치센터장, 삼성증권 전무, 삼성자산운용부사장 등을 역임한 금융/재무 전문가로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사외이사가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된 것은 카카오 창립 이후 처음이다. 카카오는 그 동안 전체 이사의 과반수 이상을 사외이사로 구성하고, 이사회 내 4개의 전문위원회(감사/추천/보상/ESG)의 위원장 역시 사외이사가 맡는다.

G03-8236672469

카카오측은 “이번 신규 의장 선임을 통해 이사회의 독립성 및 투명성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카카오는 지난 28일 주주총회에서 이사 선임 안건 승인으로 사내이사 2명, 기타비상무이사 1명, 사외이사 4명 등 총 7명(여성이사 4인)으로 이사회 체제를 구성했다.

▲사내이사로 홍은택 카카오 대표, 배재현 공동체 투자총괄 대표, ▲기타비상무이사로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 ▲사외이사로는 윤석 숙명여대 경영학부 겸임교수와 최세정 고려대 미디어학부교수, 신선경 법무법인 리우 변호사, 박새롬 UNIST 산업공학과 조교수가 이사회 활동을 이어간다.

카카오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글로벌 사업을 강화, 카카오의 비욘드 코리아 비욘드 모바일 비전 실현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