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헌동, “고덕강일3단지 시작으로 고품격 설계 적용 아파트 만들겠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5-31 16:04 KRX2
#고덕강일3단지 #토지임대부분양주택 #오세훈 #김헌동 #SH공사

서울시·SH공사, ‘고덕강일 3단지 건물만 분양 백년주택’ 착공식 채최

NSP통신-김헌동 SH공사 사장(왼쪽 다섯 번째)와 오세훈 서울시장(왼쪽 여덟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정의윤 기자)
김헌동 SH공사 사장(왼쪽 다섯 번째)와 오세훈 서울시장(왼쪽 여덟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정의윤 기자)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고덕강일 건물만 분양 백년주택 착공식에서 “고덕강일을 시작으로 고품격 설계를 적용한 아파트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서울시와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헌동, SH공사)는 31일 서울 강동구 고덕강일3 시공현장에서 민선 8기 첫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인 ‘고덕강일 공공주택지주 3단지’ 착공식을 개최했다. 다.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은 토지는 공공이 소유하고 지상의 건축물은 수분양자가 소유하는 공공분양주택이다.

G03-8236672469

오세훈 서울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고덕강일 3단지 기대를 하셔도 좋다”며 “양질의 주택에 거주가 가능해 안정적 주거 사다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서울시는 내집마련을 위한 모든 분들에게 고품질 공공주택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3단지’는 지하2층~지상29층, 아파트 총 1305가구, 17개동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또 3월 사전예약을 진행했던 평균 경쟁률은 40:1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오는 2026년 공정 90%를 완료한 시점에 본 청약을 진행하고 2027년 입주를 목표로 시행된다.

양 기관에 따르면 고덕갈일 3단지는 개방형 발코니 옥상정원 등으로 다양한 입면과 조경특화를 적용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지하에는 피트니스센터, 스카이카페, 스카이도서관 등을 품은 선큰(Sunken, 지하부에 자연광을 유도하기 위해 조성하는 공간)을 조성했다.

특히 ▲우수한 단열․디자인의 시스템창호 ▲세롱브릭 벽돌 등을 외부 마감자재로 사용한다. 내부에는 ▲내구성 좋은 포세린 타일의 아트월 ▲프리미엄 주방 상판 엔지니어드스톤 등 민간 분양 아파트와 다름없는 친환경 고품질 자재를 반영한다.

이와 함께 ‘백년주택’이라는 별칭에 맞게 안전하고 오랫동안 쾌적하게 살 수 있는 주택을 짓기 위해 구조부에 일반 콘크리트보다 최대 25%이상 강한 고강도 콘크리트를 전면 적용한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아파트 미분양이 있음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공사과정공개와 공사현장 노동자 적정 인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3단지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고품격 설계를 적용한 아파트를 건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