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평택해경, 기관간 협조체계 방안 재정비 관내 지자체 방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8-01 18:13 KRX7
#평택해양경찰서 #기관간협조체계구 #지자체방문 #관련업무공유 #장진수서장

1일 화성·안성시 시작으로 2일 평택·아산시, 9일 당진·서산시 방문 예정

NSP통신-평택해양경찰서 경비구조과와 화성시 재난안전상황실간 재난적상황에 대한 공조체계 재정비를 위해 업무공유를 하고 있다. (사진 = 평택해양경찰서)
평택해양경찰서 경비구조과와 화성시 재난안전상황실간 재난적상황에 대한 공조체계 재정비를 위해 업무공유를 하고 있다. (사진 = 평택해양경찰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장진수)는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 및 긴급한 상황 발생 시 기관간 협조체계 방안을 재정비하고자 관내 지자체 방문을 실시할 계획이다.

협업대응 및 공조체계 강화를 위한 기관별 재난안전상황실 방문은 1일 화성시와 안성시를 시작으로 2일 평택시와 아산시, 9일은 당진시와 서산시를 방문할 예정이다.

1일 방문한 화성시와 안성시에선 각 기관간 비상연락망을 현행화하고 상호 업무에 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고자 관련 업무를 공유했다.

G03-8236672469

이외에도 사건사고 발생 시 각기관간의 역할을 재정립해 협력방안을 논의하며 상황실간의 정보공유를 위한 협조체계 개편 등을 통해 재난적 상황에 대한 대응 공조체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사건사고 발생시, 지자체에서는 전 가용인력, 장비지원가능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통보하길 바란다”며 “통보받은 긴급한 상황에 더욱 신속하게 가용 현장세력을 배치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지자체에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