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TP 경북SW진흥본부, 한·베 국제SW코딩경진대회 성료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8-16 17:14 KRX7
#포항시 #포항테크노파크 #경북SW진흥본부 #베트남 #국제SW코딩경진대회

베트남국립공과대학교와의 MOU로 글로벌 SW인재양성에 가속

NSP통신-포항테크노파크 경북SW진흥본부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2023 국제 SW 코딩 경진대회 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 포항테크노파크)
포항테크노파크 경북SW진흥본부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2023 국제 SW 코딩 경진대회’ 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 포항테크노파크)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테크노파크(원장 배영호, 이하 포항TP) 경북SW진흥본부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2023 국제 SW 코딩 경진대회’ 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SW미래채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경진대회는 경상북도, 경북SW진흥본부,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와 함께 베트남국립공과대학교(VNU-UET)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양국 청소년의 SW역량 강화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와 베트남국립공과대학교 학생 각 10명이 참석했다.

G03-8236672469

이들은 제한된 시간 내에 알고리즘 문제를 풀어내는 경쟁을 벌인 후, 각자가 만든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의견을 나누는 발표회 시간도 가졌다.

열띤 경연을 통해 최우수상은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 정해성 학생에게, 우수상은 김강현 학생, 조수빈 학생에게 수여돼 총 3명이 베트남국립공과대학교 총장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은 진로 모색과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베트남 현지 기업탐방에 참여했으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하노이 IT지원센터와 베트남 최초의 소프트웨어 기업인 MISA를 방문하여 현지 IT시장현황과 외국인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아울러 본 대회를 주최한 4개 기관은 ▲양국 청소년 대상 SW코딩대회 개최 ▲양국 학생 간 교류 행사 개최 ▲각 국의 채용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전파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글로벌 SW인재양성에 대한 뜻을 함께 하기로 했다.

포항테크노파크 배영호 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양국의 학생들이 글로벌 디지털 혁신을 이끌 핵심 인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지역 인재들이 미래를 선도하는 SW개발자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포항테크노파크가 강력한 동반자가 되어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SW진흥본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상북도, 포항시, 안동시의 지원을 받아 지난 2020년부터 포항과 안동에 SW미래채움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7000명 이상의 초·중·고 학생에게 SW교육을 제공하여 지역 SW교육의 불균형 해소와 SW교육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