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최병욱 전 국토부 노조위원장, 북 콘서트 ‘북적북적’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12-11 12:03 KRX7
#최병욱 #국토부 #포항남울릉 #북콘서트 #출판기념회

정치인ㆍ교육인 등 전국 각계 각층 4500여명 몰려, 평소 기록해 온 일기를 재구성한 자서전, 노동운동 패러다음 전환 위해 고군분투한 지난 삶의 기록

NSP통신-최병욱 경사노위 자문위원이 지난 9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자서전 포항in 최병욱을 아세요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사진 = 최병욱 자문위원)
최병욱 경사노위 자문위원이 지난 9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자서전 ‘포항in 최병욱을 아세요’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사진 = 최병욱 자문위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내년 4월 제22대 국회의원 포항남·울릉 선거 출마를 선언한 최병욱 대통령 소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자문위원(전 국토교통부 노동조합 위원장)은 지난 9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자서전 ‘포항in 최병욱을 아세요’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약 4500명에 달하는 지지자와 시민들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국민의힘 김가람 최고위원, 국민의힘 경북도당 청년위원 안현규 위원장, 대한민국 공무원 노동조합 총연맹 석현정 위원장과 전국노동단체 위원장, 정치계, 교육계, 종교계, 방송인 및 사회기관 단체등 전국 각계각층에서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G03-8236672469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과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이 영상으로 축하를 대신했고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 홍준표 대구시장, 박형준 부산시장, 이채익 국회의원, 박득흠 국회의원. 김두관 국회의원 등 여야 국회의원 30여명이 축전을 보냈다.

'포항in 최병욱을 아세요'는 최 자문위원이 평생을 써온 일기를 바탕으로 자신의 일생을 담은 자서전이다.

책 속에는 유년 시절의 모습을 시작으로 최하위 일용직부터 최초의 3선 노조위원장에 오르기까지 그 누구도 이루지 못한 입지전적 삶, 국토교통부 생활과 노동운동의 패러다임 전환을 위해 공무원 전면에서 활동하던 모습들을 담아냈다.

NSP통신

출판기념회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주요 내빈 소개 △사회 각계각층의 축하 메시지 상영 △책 소개 영상 △환영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저자인 최병욱 자문위원과 사회자가 대담을 나누는 북 콘서트도 진행됐다.

특히 행사장에는 지난해 태풍 힌남노 당시 범람했던 냉천 인근에 거주하는 지역주민 일부가 긴급복구활동에 매진한 최병욱 자문위원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하기 위해 직접 농사지은 과일을 봉지에 넣어 행사장에 가져와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그리고 깜짝 이벤트로 최 자문위원의 세자녀가 무대에 올라와 아버지에 대한 고마움을 담은 편지를 낭독했다.“아버지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세자녀를 키우면서 항상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돼야 한다고 가르쳤고 매 주말마다 세종시에서 포항에 내려와 가족과 함께 하겠다는 약속을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켜주심에 감사하다”고 했다.

최병욱 자문위원은 “첫 자서전에 담고자 했던 내용이 많았지만, 가장 중요한 제 노동철학을 잘 보여드리게 중요하다고 생각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달려왔던 지난날들을 위주로 정리한 일기장 형식이다”며 “행정의 사각지대에 있던 국민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정부 정책의 수혜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 왔던 모습 등을 통해 공직자로서 보람을 느꼈고, 또 올바르게 살아왔던 제 삶을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